PROFILE & SCHOLARSHIP
+ HOME > INTRODUCTION > PROFILE
   
YJL@hanyang.ac.kr
yjl65719@yahoo.co.kr
031 - 400 - 5696
031 - 400 - 5681
(우편번호 : 425-791)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3동 1271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 디자인대학
섬유디자인전공 부교수, 전공주임교수
ㆍ이화여자대학교 의류직물학과 졸업(가정학사)
ㆍ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의상디자인전공 졸업(미술학 석사)
논문명: 현대 오리엔탈리즘 복식디자인 연구
ㆍ경희대학교대학원 의상학과 졸업(이학박사)
논문명:1990년대 스트리트패션에 나타난 해체주의 현상
ㆍ뉴욕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연수
이영재 교수는 이화여자대학교 의류직물학과에 입학하여 처음 의상을 접한 이래로 한국 패션디자인의 세계적 도약을 꿈꿔왔다.

20대에는 패션디자이너로써 30대 이후에는 패션디자인을 가르치는 사람으로써 그 꿈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대학교수로 학생을 가르치는 일 이외에 패션디자인이론, 패션미학 한국복식분야 등 연구에 정진해왔다.

20편이 넘는 논문 출판과 30회에 달하는 학술대회에서 새로운 이론들을 발표를 했으며 A&HCI급 저널에 한국의 복식과 문화에 대한 연구결과를 소개해 한국복식의 우수성을 알렸다.

한편 예술의상 등 패션디자인 분야의 작업에 대한 열정을 50회 가까운 전시회를 통해 작품으로 표출하였다.
이는 실용적 패션디자인의 창의적 모티프 제공을 위한 노력으로 한국 패션계의 세계적 도약을 위한 그녀의 작은 실천이다.

최근에는 무대의상 분야와 기능성 의복디자인분야에 큰 관심을 갖고 연구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같이 연구할 대학원생의 많은 참여와 입학을 원하고 있으며 재학시절 장학금지급과 졸업 후 취업이나 진로선택에 책임감을 갖고 도움을 주고 있다.
인재양성을 을 통한 후학배출은 곧 그녀의 한국 패션디자인의 세계화에 대한 작은 실천이며 삶의 철학이다.